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급성 심근경색전조증상에 좋은 음식 및 예방법

by 건강한치유 2021. 6. 10.

급성 심근경색전조증상에 좋은 음식 및 예방법

 

#급성심근경색 #심근경색 #급성심근경색증상 #심근경색전조증상 #심근경색증상 #심근경색에좋은음식 #심근경색에나쁜음식

 

[요약] 심근경색이란 심장에 연결된 혈관이 갑자기 막히게 되면서 혈액과 산소공급이 원활하게 되지 않고 중단되어 이로 인해 심장근육이 손상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흉통과 호흡곤란 및 실신상태가 되기도 하기 때문에 심근경색은 즉시 치료하지 않으면 심한 후유증 언어마비와 신체마비증상을 동반하거나 사망에까지 이르게 되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 심근경색 전조증상

심근경색 초기증상은 보통 고혈압, 고령, 당뇨, 비만, 유전, 흡연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갑작스런 가슴통증과 특히 가슴 정중앙이나 좌측가슴통증, 팔과 목을 따라 통증이 나타나며 복통 및 소화불량, 호흡곤란으로 체온이 떨어지고 가슴을 쥐어짜는 증상등이 대표적인 심근경색 3대증상이며, 평소 음식과 운동으로 대비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법이고 특히 음식을 조심해서 먹어야 합니다.


- 남성 : 식은땀을 흘리는 경우가 많으며, 가슴에서 왼쪽 팔을 타고 내려오는 통증을 느끼는 증상은 여성보다 남성에 흔하다.


- 여성 : 남성보다 전조 증상이 다양하며, 등과 목 통증을 느끼는 여성이 많다. 마치 소화불량의 속 쓰림처럼 느껴지는 가슴 작열감을 느끼거나 위장장애가 생겨 구역질을 느끼기도 한다. 호흡이 가빠지는 경우도 남성보다 여성에 흔하다. 피로감, 어지럼증을 느낄 수 있다. 심근 경색 몇 주 전에 독감과 비슷한 증상을 겪거나 수면 장애에 시달리기도 한다.


심근경색증이 발생하면 우선 격심한 가슴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통증은 예전에 경험해보지 못했던 것으로, '가슴이 찢어지듯', '벌어지는 듯', '숨이 멎을 것 같은'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런 전조 증상이 나타나면 지체없이 병원에 가야 합니다. 90분 안에 조처해야 생존 가능성이 커지며, 병원에 가는 동안 아스피린을 씹어 삼키면 혈전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 급성 심근경색 예방법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해 드리는 글에서 ​●급성 심근경색전조증상에 좋은 음식 및 예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으므로, 아래 링크해 드리는 글을 함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급성 심근경색전조증상에 좋은 음식 및 예방법 :이어보기☜클릭

 

● 추가로 함께 읽어보고 알아두면 좋은 지식:

-고혈압 낮추는방법- 고혈압에 좋은 음식, 식사법, 도움이 되는 차 |

-당뇨병 치료법-당뇨병 증상에 좋은 음식, 양파 약처럼 먹는 법 |

-심혈관계질환예방- 건강장수를 위해 알아둬야할 심혈관계건강관리법 |

 

♠ 생활에 도움되는 유익한 추천 정보~!!:


1.자동차보험료 30~40%까지 절약하는 법


2.자동차렌트.리스 가격조건 알아보기 편한곳


3.안심업체 포장이사비용 국내업체 견적비교 알아보기


4.저렴한 거주.이사.입주 전문청소업체 고르는 방법


5.최대 30%가량 암보험료를 낮출수 있어요? 통합암보험산출받기


6.국내 보험사 보장특약 비교로 내 적정 보험료 한번에 알아보는 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