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성호르몬부족증상 자가진단과 남성호르몬을 증가시키는 방법

by 건강한치유 2021. 6. 10.

남성호르몬부족증상 자가진단과 남성호르몬을 증가시키는 방법

 

#남성호르몬 #남성호르몬부족 #남성호르몬부족증상 #남성호르몬자가진단 #남성호르몬높이는법


[요약] 남성호르몬이 감소하면 근육량, 근력이 떨어져 물렁물렁한 몸이 되며 복부비만이 심해지며, 팔, 다리가 가늘어지고 배가 나온 체형이 됩니다. 작은 움직임에도 쉽게 지치며 우울감, 성기능 감소를 겪을 수 있으며, 비만,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대사증후군이 생길 수 있습니다.

 

1. 남성호르몬이란?

<남성호르몬>은 태아 6주부터 생산되기 시작. 음경과 고환을 만드는 데 기여한다. 그리고 청소년에 이르러 목소리를 변성시키고, 근육과 뼈대를 굵게 하며 성격과 삶의 태도를 바꾼다. 계속 증가하여 20대 초반에 최고치를 보인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은 천천히 줄어든다. 40∼50세 이후부터는 남성호르몬 분비가 서서히 감소하여 70대는 30대 의 1/2, 80대는 1/3수준으로 줄어든다. 이렇게 남성의 일생을 지배하는 것이 바로 <남성호르몬>!

 

2. 남성호르몬의 기능

① 뇌 -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② 성(性)- 성욕 증가! 성기 발달! 정자 생성!
③ 음성 - 굵은 목소리!
④ 근육 - 근육량 증가! 근력 강화!
⑤ 지방 - 체지방 감소!
⑥ 뼈 - 골밀도 증가! 뼈의 성장!
⑦ 털 - 얼굴·가슴·음부·겨드랑이 체모


3. 남성호르몬의 속설


<1> 남성 호르몬이 많으면, 정력이 좋다? -> 정답은 O!
정력을 성기능이라고 해석했을때 답은 O! 남성의 성기는 근육과 혈관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성적으로 흥분하게되면, 신경 전달 물질을 통해, 혈관을 자극, 성기의 근육이 늘어나며 발기하게 되는 것. 이러한 과정에서 남성 호르몬은 혈관을 자극하는 것은 물론, 성욕이 증가하여, 성기능과도 관련있다.


<2> 남성 호르몬에 이상이 생기면 [ 어떤 일 ] 이 일어난다


① 유아기 : 잠복고환!
남성 호르몬이 생성되는 중요한 곳이 바로 고환인데, 임신 초기에는 태아의 뱃속에 있다가, 임신 후반에 음낭으로 내려와 정상 고환 모양을 갖추게 된다. 그런데, 생후 1년이 지나도록 고환이 정상 위치인 음낭에 없는 경우, 잠복 고환이라 부른다.잠복 고환은 그리 드문 질환이 아니다.미리 알고 병원을 찾으면 치료가 가능하나, 방치했을 경우, 고환암, 탈장은 물론 정자가 제대로 생성이 안되어 남성 불임에 이를 수 있다.


② 사춘기 : 성선 기능 저하, 부신 기능 항진
성선 자극 호르몬 분비가 감소되어, 남성 호르몬 분비에 장애가 오는 것. 사춘기 이전에 발병하면, 2차 성징이 현저하게 늦어져서 체모가 덜 발달하고, 성기가 제대로 발육하지 못한다. 과다 분비할 경우는 부신 기능 항진증이 생긴다.


③ 청년기 : 성기능 장애, 불임
살면서 잘 모르다가, 불임일 경우 병원을 찾게 되는데 이런 경우, 남성 호르몬 수치가 낮은 경우가 많다. 결국, 성욕이 감퇴된다. 또 지나치게 성기가 작아서 성기능 장애, 불임이 올 수 있다.


④ 중년기 : 남성갱년기
남성에게도 갱년기가 찾아온다. 남자는 30세를 넘으면, 매년 1% 씩 남성 호르몬이 감소.생식 능력과 성기능이 저하되고, 근육이 줄어들고 골다공증.신체의 모든 기능이 쇠퇴. 특히 남성 호르몬 저하로 여자처럼 유방이 나오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증상들이 우울증까지 불러올 수 있으니, 남성의 갱년기는 남성 호르몬 결핍증이라 말할 수 있다.


<3> 남성 호르몬의 가장 큰 적은 [ ]이다.-> 정답 : 알코올 흡연 스트레스 고환질환


① 알코올 : 알코올은 생식기관의 세포를 파괴, 남성 호르몬 생성을 방해.
② 흡연 : 혈관계를 수축하여 성기능 장애를 초래
③ 스트레스 : 스트레스 호르몬의 일종인 프로락틴이 증가하면, 남성 호르몬의 수치는 감소한다.
④ 고환질환 : 정자생성에 이상을 가져오는 정계정맥류, 고환이 꼬여서 심한 통증이 생기는 고환염전 등의 고환질환으로 남성호르몬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

 

★ 남성호르몬의 부족도 자가진단 ☆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해 드리는 글에서 ​●남성호르몬부족증상 자가진단과 남성호르몬을 증가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으므로, 아래 링크해 드리는 글을 함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성호르몬부족증상 자가진단과 남성호르몬을 증가시키는 방법 :☜클릭

 

● 추가로 함께 읽어보고 알아두면 좋은 지식:

-남성 조루예방, 여성 불감증 성기능 개선에 좋은음식 |

-남자 방광염증상-원인과 남자방광염에 좋은 음식 |

-남성건강식품- 남자 정력에 좋은 음식 5가지 |

 

♠ 생활에 도움되는 유익한 추천 정보~!!:


1.자동차보험료 30~40%까지 절약하는 법


2.자동차렌트.리스 가격조건 알아보기 편한곳


3.안심업체 포장이사비용 국내업체 견적비교 알아보기


4.저렴한 거주.이사.입주 전문청소업체 고르는 방법


5.최대 30%가량 암보험료를 낮출수 있어요? 통합암보험산출받기


6.국내 보험사 보장특약 비교로 내 적정 보험료 한번에 알아보는 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