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급성 만성 출혈성위염 증상과 원인, 좋은 음식 예방법

by 건강한치유 2021. 6. 9.

급성 만성 출혈성위염 증상과 원인, 좋은 음식 예방법

#출혈성위염 #급성출혈성위염 #만성출혈성위염 #출혈성위염증상 #출혈성위염원인 #출혈성위염에좋은음식 #출혈성위염예방법


출혈성위염이란 위가 좀 헐어 위에 상처가 나서 상처를 이기지 못하고 출혈이 일어난 경우를 말합니다. 위염중에서도 출혈이 있다면 조금 심한 위염이니 병원을 꼭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출혈성 위염 증상은 급성 출혈성위염 증상과 만성 출혈성 위염 증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급성 출혈성 위염은 위염증상이 갑자기 발생하여 출혈을 동반하는 위염증상이며 만성 출혈성 위염증상은 오랜기간 위염증상이 있었고 위염증상이 악화될 때 출혈성 위염이 나타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도 치료를 하면서 드셔야 합니다. 양약이 좋지 않다고 해서 병원을 멀리 하고 자가진단을 해서 민간요법이나 건강식품만을 드시는 것은 위험을 초래 할 수도 있습니다.

 

■ 출혈성 위염의 증상

급성 또는 만성 출혈성 위염 증상은 커피 찌거기와 유사한 피를 토하는 토혈증상과 대변에서 피가 섞여 나와 검은색 변을 관찰할 수 있는 증상 외에도 속쓰림, 속이 더부룩한 증상,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 만성 소화불량, 명치통증, 잦은 트림증상, 복부팽만감 등 여러가지 증상들이 함께 나타납니다.

 

대개 위염증상은 출혈성 위염증상 뿐만 아니라 이와 같은 위염증상들이 1-2가지 증상 또는 2-3가지 증상으로 동반됩니다.

 

■ 출혈성 위염의 원인

1) 위산이 많이 분비되고..
2) 위의 보호 점막이 약해져서 초래되는'위염' '위궤양'그리고 위출혈 모두 같은 범주입니다.
3)위 점막'을 약하게 하는 술, 담배, 스트레스, 빈혈은 공통인자들 입니다.


결론은 위산분비를 많이 일으키는 환경을 조절해야 합니다. 즉 스트레스, 식습관입니다.약물치료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약물치료로 어느 정도 회복이 되면 반드시 식습관과 스트레스를 관리하셔야 합니다.

 

■ 출혈성 위염에 좋은 음식

위염증상은 일정한 기간 동안 위염 치료약을 복용하면 치료되지만 잦은 재발로 인해 위염약을 달고 사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생활 식습관 관리가 위염의 재발을 막는데 필요합니다.


위염은 식습관에 있어 음식의 선택과 함께 조리방법 또한 중요합니다. 가공하지 않은 자연상태의 식품과 기름기가 적고 부드러운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육류는 지방이 적은 안심과 등심, 계란흰자, 닭가슴살 등이 있고, 생선류는 연어, 참치, 굴, 전복, 소라, 흰살생선 등이 있습니다. 해조류는 다시마. 미역, 김, 톳 등이 있으며, 과일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자신의 위장증상에 맞게 선택하여 섭취하셔야 합니다.
 

위산과다로 인하여 역류성 식도염과 위염, 위궤양과 같은 위장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바나나, 홍시, 수박, 배, 복숭아 등과 같이 산이 적은 과일이 좋고, 위산결핍증으로 인하여 소화불량증이 심한경우 식사전에 사과, 오렌지, 키위, 파인애플, 귤, 레몬, 포도 등과 같은 산이 많은 과일을 드시거나 커피를 드셔주시는 것도 위산분비에 도움이 된답니다.


채소류는 양배추, 감자, 단호박, 토마토, 마,탱자, 겨우살이, 노루궁뎅이버섯 등이 있습니다. 위의 음식들은 건강하신 분들이 위장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평상시 음식이나 건강식품으로 섭취를 해주시면 좋은 음식입니다.


그러나 양배추는 위염과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소화불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셀러드 보다는 생즙으로 드시는 것이 좋고, 감자도 생즙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호박은 위장건강을 예방하고 한끼식사로 드셔도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는 위장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보다 건강하신 분들에게 질병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권해드리고 싶은 음식이며, 마는 위장, 위벽을 보호 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아침 공복상태에서 마를 갈아서 즙을 내서 드시면 좋습니다.


탱자와 겨우살이는 차로 드시면 좋습니다. 노루궁뎅이버섯은 음식으로 조리하여 먹기도하고, 분말은 조미료대용으로 사용하면 좋고, 건강식품으로는 환제, 티백, 생액상이 있답니다. 노루궁뎅이버섯으로 만들어진 건강식품중에서 생액상이 위장질환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노루궁뎅이버섯은 위장을 보호해주며 위기능을 높여주고, 위산분비를 조절해주는 자율신경에 좋은 올레아놀릭산이 다량함유되어 있고, 각종 베타글루칸과 암세포를 자살하게 만드는 대식세포와 면역력을 조절해주는 sod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꾸준히 섭위해주시면 질병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생액상에는 소화효소가 살아있어 영양소분해로 흡수력이 아주 좋은 건강식품이라고 합니다.

 

● 추가로 함께 읽어보고 알아두면 좋은 지식: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예방·치료하는 10가지 생활습관 |

-위를 튼튼하게 하는 방법- 위를 건강하게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들 |

-장건강에 좋은 음식- 장건강 생활습관 5가지 |

 

♠ 생활에 도움되는 유익한 추천 정보~!!:


1.자동차보험료 30~40%까지 절약하는 법


2.자동차렌트.리스 가격조건 알아보기 편한곳


3.안심업체 포장이사비용 국내업체 견적비교 알아보기


4.저렴한 거주.이사.입주 전문청소업체 고르는 방법


5.최대 30%가량 암보험료를 낮출수 있어요? 통합암보험산출받기


6.국내 보험사 보장특약 비교로 내 적정 보험료 한번에 알아보는 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