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치료법-당뇨병 증상에 좋은음식, 양파 약처럼 먹는 법
#당뇨병치료법 #당뇨병증상 #당뇨병에좋은음식 #당뇨병음식 #당뇨병예방 #당뇨병양파
양파는 혈액을 깨끗이 해서 덩어리지는 것을 예방, 치료하기 때문이 모든 병을 예방, 치료하고 특히 암 예방과 치료에도 위대한 효과를 발휘한다. 그런데 이것이 전부가 아니다. 당뇨병을 치료하는 데도 기가 막힌 효과가 있다. 병명만 들어도 무시무시한 당뇨병. 완치는 없고, 평생 관리해야 하는 질병이어서 악명이 높은 병이다. 이러한 당뇨병에 양파의 작용이 특별한 주목을 받고 있다.
당료병이란? 당뇨병은 소변으로 포도당이 배출된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병입니다. 정상인의 경우 소변으로 당이 넘쳐나지 않을 정도로 혈당이 조절됩니다. 여기에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이러한 인슐린이 모자라거나 제대로 일을 못 하는 상태가 되면 혈당이 상승하며, 이로 인해 혈당이 지속적으로 높은 상태가 됩니다. 이러한 상태를 당뇨병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당뇨병 유병률은 경제가 발전하고 생활 양식이 서구화됨에 따라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 양파가 당뇨병을 고치는 과학적인 근거 ◈
그동안의 연구 결과 양파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들어났다. 이는 영국 오오가스테인 박사 연구진의 연구 결과 밝혀진 사실이다. 인슐린이란 무엇인가? 위의 뒤쪽에 있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이다.
우리가 먹는 음식물은 간장에서 여러 종류의 영양소로 만들어지는데 일단 고체로 저장되었다가 체세포에 공급될 때는 액체인 포도당으로 변해서 체세포에 공급된다. 이 때 인슐린은 불쏘시개와 같이 꼭 필요한 존재다. 그런데 이때 만약 췌장이 약해져서 인슐린의 분비가 잘 안 되면 포도당은 체세포에 흡수되지 않고 소변에 섞여서 배출 돼 버린다. 이것을 당뇨병이라고 한다.
이러한 당뇨병이 양파가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러 번 입원해도 못 고친 당뇨병을 하루에 양파 작은 것은 한 개, 큰 것은 반개를 먹고 큰 효과를 보았다는 사례가 발표되기도 했다.
◈ 당뇨병에 좋은 양파 보다 맛있게 먹는 법 ◈
양파를 먹을 때는 재래식 된장과 궁합을 맞추면 환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우리의 재래식 된장은 사실 쓰고 짜다. 하지만 여기에 몇 가지만 첨가하면 그야말로 최고의 약이 된다.
● 생양파를 찍어 먹을 때의 된장 만들기
1. 콩을 볶아서 가루로 만든다.
2. 된장에 볶은 콩가루를 된장의 3배쯤 첨가한다.
3. 양파를 잘게 썰어 다져서 첨가한다. 양파 다진 것의 양은 된장의 2배쯤 한다.
4. 마늘 다진 것을 첨가한다. 마늘은 양파의 사촌 형이다. 사실 마늘이 양파보다 더 좋지만 생으로 먹기가 힘들고 냄새가 고약하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마늘을 된장에 다져 넣으면 ‘입에서 어서 오십시오!’ 환영한다.
5. 물엿이나 유기농 흑설탕을 조금 첨가한다. 당뇨병 환자는 당뇨병 환자가 먹어도 좋은 천연 감미료를 사용한다. 여유가 되면 벌꿀도 좋다.
6. 생강 다진 것과 땅콩 가루를 천가하면 맛이 더 좋다.
7. 볶은 깨를 될 수 있는 한 많이 넣는다.
8, 이 상태에 물 한 방울도 타지 말고 양조식초만을 타서 비빔다.
이렇게 만든 된장에다 생양파를 찍어 먹으면 세계 제1의 보약 겸 항암제가 된다.
● 추가로 함께 읽어보고 알아두면 좋은 지식:
-간이 안좋을때 증상 해결하려면, 간해독에 좋은 음식은 |
-비염에 좋은 약초와 코비염치료 전에 콧물 멈추는법 |
-다리 혈액순환, 하지정맥류에 도움되는 좋은 운동방법 |
♠ 생활에 도움되는 유익한 추천 정보~!!:
5.최대 30%가량 암보험료를 낮출수 있어요? 통합암보험산출받기
6.국내 보험사 보장특약 비교로 내 적정 보험료 한번에 알아보는 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