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심장마비 전조증상 6 및 심장마비예방법 알아두세요!

by 건강한치유 2021. 6. 7.

심장마비 전조증상 6 및 심장마비예방법 알아두세요!


#심장마비 #심장마비예방 #심장마비전조증상 #심장마비예방법 #심장마비초기증상


심장마비는 주로 심근경색, 협심증, 부정맥 등에 의해 나타나는 것으로 심하면 사망에 까지 이를 수 있다.  심근경색은 심장의 동맥 혈관이 혈전 때문에 막혀 심장에 혈액 공급이 안되는 상태를 말한다.


심장마비는 평소 괜찮다가도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져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흔히 있다.  특히 혈관 수축으로 심장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심장마비를 일으켜 돌연사로까지 이어질 수도 있다. 심정지가 올 수 있는 위험한 겨울철인 만큼 심장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돌연사로 이어질 위험이 높은 심장마비에 대한 전조 증상 6가지를 소개한다. 아래 나열된 이상 징후들을 확인해보고 현재 당신의 건강은 어떤 지 체크해보자.


심장마비의 전조증상으로는 지속적인 피로감과 가슴통증 외에도 팔·목·어깨·턱의 통증과 숨이 가쁜 증상 등이 있다. 특히 심장마비 환자의 75%가 흉통이나 호흡곤란과 같은 등 전조증상을 겪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 극도로 피곤함을 느낀다
 일상 생활 속에서 어지럽고 토할 것 같은 느낌과 함께 극도로 피곤한 상태가 주기적으로 나타난다.


2. 숨이 가빠진다
 대개 열이 나고 기침이 나면서 숨을 헐떡이거나 호흡을 가다듬기 어려워진다.


3. 땀 분비가 증가한다
 산소가 부족하게 돼 별 다른 이유 없이 땀이 많이 분비되고 안색이 창백해진다.


4. 독감 증상을 보인다
 온몸을 두드려 맞은 것처럼 시도 때도 없이 몸이 으슬거리거나 열이 나는 등 독감, 감기와 같은 증세가 나타난다.


5. 불면증이 나타난다
 심장마비가 오기 한 달 전부터 불면증이나 심장 두근거림, 우울증, 불안감 등의 초기 증상을 느끼는 경우가 매우 흔하다.


6. 가슴에 통증과 압박을 느낀다
 혈관의 흐름이 막히게 돼 특별한 운동 없이도 가슴 중앙에 통증, 압박감 등을 느낀다.


◆심장마비 예방 생활수칙


1. 육류, 저장식품, 가공식품, 인스턴트 식품 등 지방질,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과 소금, 간장, 된장, 고추장 등과 같이 염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의 섭취를 줄인다. 대신 채소, 과일, 잡곡, 현미, 콩류, 해조류 등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을 먹도록 한다.


2. 각종 심장질환을 갖고 있는 경우, 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수 없는 곳에 혼자 가는 것을 피한다.


3. 걷기, 등산, 조깅, 수영, 줄넘기, 자전거타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3회 이상 한다. 운동 시작 전에 준비 운동을 5~10분 정도 하고, 실제 운동 시간은 30~60분 정도가 적당하다.


4.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엎드리기 등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는 행동은 삼간다.


5. 스트레스는 혈압을 높일 수 있으므로, 긍정적인 자세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혹은 적절한 취미활동으로 스트레소 해소를 돕는다.

 

● 추가로 함께 읽어보고 알아두면 좋은 지식:

-만성비염 치료방법- 비염치료에 좋은 민간요법 (풍욕, 죽염수, 각탕법) |

-작두콩차 만들기- 작두콩차의 효능과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

-만성폐쇄성폐질환의 원인, 증상, 치료 및 만성폐쇄성폐질환에 좋은 음식 |

 

♠ 생활에 도움되는 유익한 추천 정보~!!:


1.자동차보험료 30~40%까지 절약하는 법


2.자동차렌트.리스 가격조건 알아보기 편한곳


3.안심업체 포장이사비용 국내업체 견적비교 알아보기


4.저렴한 거주.이사.입주 전문청소업체 고르는 방법


5.최대 30%가량 암보험료를 낮출수 있어요? 통합암보험산출받기


6.국내 보험사 보장특약 비교로 내 적정 보험료 한번에 알아보는 곳

 

 

댓글